한글 글자수 세기 확인법

한글 글자수 세기

한글 문서를 작성 하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어느새 꽤나 늘어난 분량을 발견할 수 있어요. 물론 저 역시 아래아한글 뿐만 아니라 블로그 포스팅 리뷰를 작성하다 불현듯 늘어난 글자수를 보고 흠칫 할 때도 있었어요. 블로그 포스팅 작성 할 때는 네이버 글자수 세기 서비스를 이용 하지만 아래아한글로 작성 할 때는 굳이 번거롭게 복붙 할 필요 없이 자체 지원하는 기능을 활용 할 수 있어요. 글자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한 번 활용해 보시기 바래요.

 

 

 

간편한 글자수 세는법

꽤 많은 분들이 아래아한글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 해놓고도 네이버 글자수 세기 서비스로 이동하여 복사-붙여넣기 하는 경우를 자주 접했어요. 아래아한글 자체적으로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굳이 번거롭게 텍스트를 옮겨서 확인할 필요는 없을 거서 같아요. 또한 글자수 뿐만아니라 다양한 문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잘 활용 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 해요.

 

 

 

아래한글 글자수 세기

1. 먼저 테스트할 샘플 파일을 하나 열어 주도록 해요.

 

 


2. 왼쪽 위 파일 탭으로 이동 후 아래 문서 정보를 눌러 주세요.

 

 


3. 문서 통계 부분을 살펴 보면 글자수는 물론 낱말, 줄, 문단, 쪽, 원고지 등 굉장히 다양하고 상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4. 테스트를 위해서 블로그 포스팅에 작성했던 내용을 전체 선택 후 아래아한글에 복사 해보도록 할께요.

 

 


5. 아래아한글로 돌아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붙이기를 실행 해주세요.

 

 


6. 붙이기 방식은 텍스트 형식으로 붙이기를 선택 하시면 돼요.

 

 


7. 그리고 다시 파일 탭을 눌러 아래 문서 정보를 눌러 주세요.

 

 


8. 그럼 앞에서 설명해드린 것처럼 문서 통계 부분에 글자수와 다양한 상세 정보들을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어요.

더보기

<div class="jb-adsense-cm"></div>

'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용량 줄이는 방법  (0) 2022.07.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