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용량 줄이는 방법

한글 용량 줄이는 방법

아래아한글을 이용하여 아무리 많은 텍스트를입력 하여 페이지가 늘어 나도 용량이 그리 커지지 않습니다. 한글 파일의 크기가 커지는 주된 요인은 바로 고화질, 고해상도의 이미지 때문입니다. 때문에 그럼 파일만 잘 압축 해도 정말 많이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한글용량 줄이기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 해주십시오.

 

 

 

파일 크기는 이미지 탓

사실 텍스트 자체는 그리 용량을 차지 하지 않기 때문에 기껏 힘들게 작성한 문자나 텍스트, 페이지 등을 줄이지 말고 아래아한글에 삽입된 이미지의 압축률을 높이거나, 사이즈 및 해상도를 줄여 용량을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한글 용량 줄이기 사진 용량 줄이기 때문에 고민 하시는 분들은 위에서 알려 드린 내용을 참고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글 용량 축소 방법

1. 먼저 고화질의 사진이 추가된 샘플파을 하나 준비 해줍니다.

 

 


2. 해당 아래아한글 파일의 용량을 확인 하기 위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 속성을 눌러 줍니다.

 

 


3. 해당 파일을 살펴 보면 크기가 4.83MB 정도 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4. 다시 돌아 와서 그림 탭 아래에 줄이기를 눌러 줍니다.

 

 


5. 이어서 모든 그림에 바로 적용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6. 만약 앞으로 작업 할 때도 똑같이 용량 줄이기 작업을 적용 하려면 용량 줄이기 설정을 눌러 줍니다.

 

 


7. 그림 용량 줄이기 창이 나타나면 이 곳에서 원하느 작업 설정을 변경 하시면 됩니다.

 

 


8. 어쨌든 줄이기 설정이 끝났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해당 파일을 저장토록 합니다.

 

 


9. 저장이 끝난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속성 창을 열어 보니 기존에 4.83MB → 3.66MB 까지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더보기

<div class="jb-adsense-cm"></div>

'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글자수 세기 확인법  (0) 2022.07.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